키토제닉(LCHF) 다이어트/장바구니

봉주르 드 프랑스 까망베르 치즈 원재료명 및 함량 영양성분표 그리고 주관적인 후기

VeryIP 2017. 7. 13. 15:14
오늘은 특이하게 통조림캔에 들어있는 봉주르 드 프랑스 까망베르 치즈를 개봉해봤습니다. 프랑스 국기 느낌이 나는 디자인인데요. 왜 통조림통에 들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통조림통 따면 그냥 안에 종이로 통조림통 형태 그대로 포장되어 들어있어요.  유통기한이 다른 까망베르 치즈들에 비해서 무척 길게 보관가능한것도 아니던데요.

원재료에는 우유, 크림, 소금, 젖산, 페니실리움칸디듐, 렌넨이 들어갑니다. 칼로리는 총 366.25kcal인데 1회 제공량 20g기준으로 단백질 4g 지방4.74g이고 나머지 성분은 미량이라서 수분이 많은 치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얀 겉부분을 제외하고 안쪽은 무척 부드럽습니다.

까망베르만 단독으로 처음 드시는 분은 좀 별로일 수 있습니다. 보통 쉽게 접하는 체다치즈, 고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등과는 풍미가 확연히 다르거든요. 봉주르드프랑스까망베르 뿐만아니라 제라드, 상하 까망베르 모두 먹어봤는데 맛이 다 비슷비슷한데요. 그중 봉주르드프랑스가 좀더 꾸리한 향이라 맨입에 치즈만 먹기에는 막 땡기지는 않더라고요. 크래커에 올리거나 요리에 넣어서 먹으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거 냉동실에 5통이나 남았는데 그냥은 별로 맛이 없어서 잘 줄어들지가 않네요. 다른 치즈는 다 먹고 몇번이나 더 사서 먹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