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그라운드라는 부동산 NFT 기반 P2E 라는걸 접해보고 이것 역시 NFT 공부의 일종으로 수업료를 내봤습니다.
일단 이게 뭐냐하면 메타그라운드라는 서비스에서 카드팩을 팝니다(한정수량)
카드팩에는 A부터 F등급의 카드가 들어있는데요. 카드팩을 사서 개봉하면 카드가 나오구요.
카드 등급별로 보유만하면 임대수익을 얻을 수있습니다.. (이쯤에서 이건 스테이킹이랑 다를바가 뭔가 싶기도 하고?) NFT다 보니 해당 카드도 팔 수도 있겠죠.
여기서는 KAPT라는 코인을 이용합니다. 현재 회원가입을 하면 즉시 1 KAPT 를 주고요. 베이스팩이라고 F등급 카드가 1장 들어있는 팩이 오픈이벤트로 1 KAPT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즉 무료회원 가입하면 부동산 1개 가질수있는거죠. 물론 F 등급입니다만..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공짜로 준 1 KAPT에다가 따로 KAPT를 더 구해서 ADVANCE PACK을 구입하였습니다. 무려 30 KAPT라는 큰 금액이죠.
어드밴스 팩에는 D등급 1장, E등급 2장, F등급 8장 해서 총 11장의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개포동은 내륙인데 대체 왜 해변배경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D급이라고 깔끔한 이층집입니다. E 등급 집들도 멀쩡한 단층주택이네요.
F 등급은 아래처럼 많이 허름합니다. (이미지 세로 길이를 줄였습니다)
여기서 굳이 어드밴스 팩을 산이유는 임대료때문입니다. 스테이킹 이자같은 개념인데요
보시면 참여한 카드 수량이 0/10 처럼 표기되있는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B~F등급의 카드는 10장이상 참여가 안된다는 거죠. 일일 임대료가 F등급 4개가 E등급 1개에 해당합니다. E등급 4개가 D등급 1개에 해당하구요. 그래서 등급별 참여개수의 차이가 없다면 임대료만 따지면 "F등급 32개"와 "D등급 1개 + E등급 2개 + F등급 8개" 동일한 일일 임대료를 기대수익으로 볼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F등급은 10개만 참여할 수 있으므로 낮은 급수가 많아봐야 소용이 없다는 거죠.
혹시 구입해보시려는 분들은 아래 링크 통해서 가입하시면 구매시 5% 할인됩니다. (구매하시는 경우 저한테 10% 리워드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네이버에 메타그라운드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정말로 아무 혜택이 없으니까 꼭 레퍼럴 코드 붙은 링크로 가입해서 구입하세요~
https://www.metaground.io/?referralCode=81EDF229
참고로 대략적인 구매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류를 완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클레이로도 구매가능하지만 이왕이면 KAPT로 구매하시면 회원가입하면서 받은 1 KAPT도 활용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가장 간단하게 용돈벌기로는 KAPT를 팔아치우는 건데 5 KAPT 이상되어야 출금가능해서 그림의 떡입니다. 클레이로 사면 결국 1 KAPT는 그냥 남는거에요.
1. 플레이스토어에서 싸이클럽 다운받아서 회원 가입하고 싸이지갑 생성
2. 위 링크로 메타그라운드 들어가서 싸이 지갑 연결(싸이 지갑에서 카메라로 QR코드 찍으면 로그인됨)
3. 싸이지갑에 1 KAPT 들어와 있는지 확인
4. 카이카스 지갑생성 및 KAPT 토큰 추가
5. 거래소에서 클레이 구매후 카이카스 지갑으로 전송
6. 클레이스왑에 가서 카이카스 지갑연결 후 클레이를 KAPT로 스왑
7. 카이카스 지갑에 들어온 KAPT 확인후 싸이지갑으로 전송
8. 메타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팩 구매후 싸이지갑에서 승인
ps. 글 쓰면서 생각해본건데 클레이로 사서 팩사서 임대수익이 4 KAPT가 넘으면 에어드랍 받은 기존의 1 KAPT와 합쳐 5가 되니까 출금가능하네요. 어차피 임대수익 얻으실꺼면 굳이 KAPT로 스왑 하지 말고 클레이만 사셔도 되겠네요 하지만 나중에라도 KAPT를 출금하려면 결국 위 작업을 다하긴 해야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