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벌기/코인

쉽팜 핸드폰으로 플레이하는 방법 완벽정리(feat. 키위 브라우저)

VeryIP 2022. 3. 11. 16:55

p2e 게임인 쉽팜 얼리엑세스 버전이 3월 10일 저녁 9시에 오픈했습니다.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첫번째 문제카이카스 지갑이 모바일 지원을 안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이건 키위브라우저(kiwi)를 설치하면 해결가능합니다. 키위 브라우저가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카이카스지갑을 이용가능해서 일단 게임을 할수는 있는데요.
여기서 두번째 결정적 문제가 있습니다. 화면 구성비율 때문인지 하단에 위치한 메뉴가 제대로 안보입니다. 바로 이렇게요. 하단 메뉴가 보여야 데코 배치도 하고 목초지 이동도 하고 그러거든요.


그렇지만 우리는 언제나 해결방법을 찾아냅니다.


그걸 제가 찾아냈습니다.
아래 스샷 보다시피 모바일에서 세로화면으로도 가로화면으로도 모든 메뉴가 제대로 보입니다.
심지어 세로화면에서는 우리 귀여운 양들을 더 크게 볼 수 있어요.

세로화면 : 양을 더 크게 볼 수 있다~ 귀여워
노안이라 좀 힘들지만 레이아웃 안깨지고 잘 보인다.
목초지 이동해서 관리 가능하다!!

일단 제가 쉽팜을 하기 때문에 쉽팜을 예시로 들었지만 웬만한 웹게임에서는 잘될거라고 보입니다. 그럼 이제 해결방법을 볼까요?  제가 단계별로 다적어놔서 엄청 길어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짧습니다. 쭉 따라해보세요

#kiwi sheepfarm

1. 키위 브라우저 및 카이카스 지갑 설치하기

이미 핸드폰에 키위 브라우저와 카이카스 지갑이 설치된 경우는 이 단계는 지나가고 2. 단계로 가세요
1). 플레이스토어에서 '키위브라우저'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키위브라우저를 켜고 우측 상단 점세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데스크톱사이트에 체크하시고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해줍니다.


3) 그다음 아래화면처럼 나오면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해 줍니다. (클릭 하면 동그라미가 우측으로 움직여서 활성화 됨)


4) 그러면 화면이 아래처럼 바뀌는데요. +(from store) 를 눌러주세요. 이게 원래 PC 크롬에서 보던 크롬 웹스토어입니다.


5) 아래화면처럼 PC에서 보던 익숙한 화면이 나올건데요. 여기다가 '카이카스' 라고 검색해줍니다.

6) 카이카스가 검색되면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되면 PC에서 아마 카이카스 지갑을 만들어 두셨을테니까 비밀구문으로 로그인 하면 PC와 동일한 지갑으로 사용가능합니다.

#kiwi sheepfarm fullscreen

2. 전체화면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만약 땅(목초지)이 1개뿐이라서 데코배치 같은건 다했고 양 씻겨주고 교감만 하겠다하면 여기부터는 안봐도 됩니다. 그런데 목초지가 여러개라면? 이걸 해야 하단 메뉴가 다 나오거든요. 그래야 목초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1) 먼저 아래 깃허브에 가서 fullscreen.crx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https://github.com/xieby1/fullscreen/releases/tag/0.0.2

혹시 깃허브에서 파일이 없어질지 몰라서 파일도 받아놨으니 이거 다운 받아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fullscreen.crx
0.00MB

2) 우상단의 점세개 아이콘을 눌러서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혹시 데스크톱사이트 체크 안되어 있으면 체크도 합니다.

 

3) 그다음 아래화면처럼 나오면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해 줍니다. (클릭 하면 동그라미가 우측으로 움직여서 활성화 됨)

 

4) 그러면 화면이 아래처럼 바뀌는데요. +(from .zip/.crx/.user.js) 를 눌러주세요

 

5) 그러면 안드로이드 특유의 파일 선택하는 화면이 하단에 나타나면 아까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fullscreen.crx 파일을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설치됩니다.

자 이제 준비가 끝났습니다. 우리 귀여운 양들을 보러 가볼까요?

https://game.sheepfarm.io/ 에 접속합니다. 원래 홈페이지인 sheepfarm.io 에서는 HOME 메뉴에 PLAY GAME가 나오지만 모바일에서는 PLAY GAME 아이콘이 안보입니다. 그래서 직접 저 주소(Play game 누르면 연결되는 주소에요.)로 들어가야 되요.

여기서 주의할점! 나중에는 바꿔도 되는데 여기서는 가로화면으로 해야 화면이 제대로 나옵니다. Enter Meta-land를 눌러줍니다.

 

카이카스 지갑을 연결합니다.

 

카이카스 지갑 잠금상태를 해제해줍니다.

 

서비스 연결 요청화면이 나오면 체크하고 연결해줍니다. 그런데 가로화면에서는 체크박스가 안보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다시 세로화면으로 변경해서 체크박스 선택하고 연결합니다.

 

그 다음에 메시지 서명화면이 나오고 서명을 해줘야 되는데 백그라운드로 가있어서 내 지갑잔고만 보이고 안보입니다. 우상단의 점세개 아이콘 누르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오는데요. 카이카스 아이콘에 1이라고 숫자가 붙어있습니다. KaiKas를 클릭해줍니다. (간혹 지갑 잠금상태 해제 화면도 안나오고 이렇게 백그라운드로 실행될때도 있으니 직접 이렇게 화면 전환 해도 됩니다.)

 

이제 메시지 서명화면이 나오면 서명을 눌러줍니다. 그럼 쉽팜에 접속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화면이 이모양이네요? 이게 PC가 아니다 보니까 확장프로그램이 알아서 없어지지 않고 브라우저의 탭하나를 다 써서 그렇습니다. 아래 화면에 3이라고 써있는게 인터넷창이 3개 열려있다는 뜻인데요. 저걸 누르면

 

뒤에 열려있는 창들중에서 쉽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미 로그인되서 내 목초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우상단의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 설치해뒀던 Fullscreen 확장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이제 이걸 누르면?

 

이렇게 깔끔한 전체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핸드폰을 세로로 바꾸면 세로화면으로 보입니다.(핸드폰에 화면회전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Tip.

확장프로그램이 메뉴화면 가장 아래에 있어서 누르기 불편한데요. 이걸 메뉴 맨위로 올려놓아야 좋습니다.
아래화면처럼 설정으로 들어가서

나오는 설정 메뉴리스트에서 접근성 메뉴로 더 들어가면

접근성 상세설정이 있는데요. 여기서 '확장기능 먼저보기'를 선택합니다.

엄청 길게 설명한 모바일로 쉽팜하기 완벽정리가 끝났습니다.  실제로는 무척 간단하구요. 특히 이미 키위브라우저와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해두신분이라면 Fullscreen 확장프로그램만 설치하시면 되서 진짜 별거 없이 금방 끝납니다.

이제 우리 모두 밖에서도 예쁜 양 보러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