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벌기/코인

[wemix] 위믹스, 팀 보상 시행의 1년 유예

VeryIP 2023. 3. 28. 11:33

위믹스, 팀 보상 시행의 1년 유예

2023년 3월 28일 오전 11시 13분 한국어공지입니다.

위믹스 미디엄 :
https://medium.com/wemix-communication/one-year-deferral-on-team-compensation-d9d1d843610
위믹스는 백서에 의해 제네시스 발행량의 9%에 해당하는 9천만 WEMIX가 팀 보상에 배정되어 있으며, 이는 위믹스의 성장에 기여한 팀 구성원들에 보상으로 부여됩니다. 이러한 팀 보상은 구성원들의 동기 부여와 성과지향적 업무 수행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이들로 하여금 위믹스가 꿈꾸는 비전과 성과를 이루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지난 2022년 12월 21일 위믹스 재단은 유통계획을 새롭게 정립하고 공지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팀 보상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믹스 사업을 위해 기여하는 팀과 인재들에게 부여하는 팀 보상은 종전 계획에 따라 2023년 10월 일괄 락업이 해제되어 별도의 지갑을 이동합니다. 그러나, 락업이 해제되는 것이 모두 팀에 분배되는 것은 아닙니다. 위믹스는 부여 시점 기준 3년간 근속한 이후 지급하며, 지급받은 위믹스는 스마트컨트랙트에 예치되어, 이후 5년동안 60회로 나누어 매월 초 개인의 지갑으로 전송됩니다. 다시 말하면, 팀 보상은 60개월 동안 분산되어 실제 유통가능한 수량으로 전환됩니다.”

이에 대해 위믹스 재단은 많은 고민 끝에 아래와 같이 팀 보상 정책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 위믹스는 재단과 노드 파트너, 커뮤니티, 투자자, 전략적 파트너 그리고 디앱개발자까지 포함하는 실로 많은 구성원이 함께 하는 메가에코시스템입니다.
• 더불어, 위믹스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최선두에서 성장을 위해 힘쓰는 팀 구성원들도 소중한 동반자이자 생태계 구성원입니다.
• 그러나, 팀 보상이 위믹스 생태계의 성과에 대한 시장과 커뮤니티/투자자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고 성장 초기에 실행되어 응원받지 못한다면 이는 재단, 팀, 그리고 커뮤니티 모두에게 유감스러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 이에 따라서, 재단은 위믹스 팀 보상에 대한 실행 시기를 종전 2023년 10월에서 2024년 10월로 1년 연기하는 유예 조치를 결정했습니다.
• 또한, 유예된 위믹스의 팀 보상은 내년 실행 시기를 맞이하면서,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 속도, 확장의 성과, 시장 지배력, 커뮤니티/투자자의 공감과 응원을 바탕으로 종합적 판단을 통해 실행 또는 1년 재유예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믹스의 팀 보상 지갑은 내년인 2024년 9월 30일까지 락업됩니다. 실행 방식은 이전과 동일하며 보상으로 부여받은 위믹스는 60개월에 걸쳐 분할 지급되며, 개인이 위믹스 재단과 관련 회사에 재직기간 중에만 수령 가능합니다.

또한, 실행 시기가 도래했을 때 팀 보상 물량 전체의 락업을 해제하여 유통량에 산입하려던 기존의 계획을 변경하여, 지난 3월 15일 장현국 대표의 AMA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매달 지급되는 팀 보상 물량에 대해 지급 시점마다 공지를 진행하고 해당되는 실제 지급량만 유통량에 산입하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화하겠습니다.

재단과 커뮤니티, 그리고 투자자들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팀의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누구보다는 위믹스 성장에 대해 갈구하며 위믹스의 미래와 자신의 미래를 일치시킨 생태계 최고의 구성원입니다.

이번 팀 보상의 유예 조치 또한 자신과 가족, 그리고 위믹스 생태계 전체의 미래에 대해 충분히 숙고한 팀 구성원들의 동의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들에 대한 투자자와 커뮤니티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