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이것도 유용한 정보/컴퓨터

윈도우 화면보호기 오류(검은색 화면, 빈화면, 단색화면) 벗어나기

VeryIP 2019. 3. 5. 13:31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했는데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비어 있으면 다음 작업을 수행해 보세요.

작업 1: Windows 키 시퀀스를 사용하여 화면 켜기

장치를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고 도움이 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가 연결되어 있으면 Windows 로고 키  + Ctrl + Shift + B를 누릅니다. 태블릿 모드에 있는 경우, 볼륨 크게 및 볼륨 작게 버튼을 2초 내에 동시에 세 번 누릅니다.

Windows가 반응하면 Windows가 화면을 새로 고치려고 하는 동안 짧은 경고음이 들리고 화면이 깜박이거나 어둡게 표시됩니다.

여전히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이 나타나면 작업 2의 단계를 시도하고, 작업 관리자를 열어 Windows 탐색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작업 2: 작업 관리자를 열어 Windows 탐색기 다시 시작

검은색 화면 또는 빈 화면에 일부 내용이나 커서가 표시되면, 작업 관리자를 열어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 + Alt + Delete를 누른 다음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Windows 탐색기를 검색합니다. Windows 탐색기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3.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작업 관리자의 왼쪽 위에서 파일을 선택한 다음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합니다. explorer.exe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출처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4106/windows-10-troubleshoot-black-screen-or-blank-screen-err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