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벌기/코인

메타그라운드 코인 (KAPT) 가격 시세 및 추세 확인 방법

VeryIP 2022. 1. 12. 17:39

메타그라운드 어드밴스 팩을 구입한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2022.01.12 - [용돈벌기/코인] - 메타그라운드 P2E 부동산 NFT ADVANCE PACK 구입 후기

 

메타그라운드 P2E 부동산 NFT ADVANCE PACK 구입 후기

메타그라운드라는 부동산 NFT 기반 P2E 라는걸 접해보고 이것 역시 NFT 공부의 일종으로 수업료를 내봤습니다. https://www.metaground.io/ 일단 이게 뭐냐하면 메타그라운드라는 서비스에서 카드팩을 팝

dotry.tistory.com

실제 구입할때 필요한 원화로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특성상 가격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KAPT 코인 가격이 상승추세일 경우엔 메타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클레이 개수보다 좀더 여유롭게 사야 구입실패를 안합니다.

왜냐면 홈페이지에서 구입에 필요한 클레이 개수 확인하고 그만큼 거래소에서 사서 싸이클럽 지갑으로 옮기는 사이에(코인은 가격변동이 심할때는 몇분사이에도 등락이 심합니다) KAPT 코인 가격이 올라가면 그만큼 클레이 코인 개수가 더 필요해지니까 애매하게 모자란 숫자면 또 사서 옮기다가 수수료만 더나갑니다.

클레이튼 기반의 코인들 차트를 볼수 있는 덱사타(이렇게 읽는게 맞나?) 입니다.

https://dexata.kr 

 

DEXATA.KR

Multiblockchain-based dex data and visualization services

dexata.kr

이렇게 생겼습니다.

위 그래프는 기준을 클레이로 두었을때인데요. 글 작성시점에서 1 KAPT에 13.43클레이입니다.

표시할 KAPT도, 기준점인 클레이도 모두 코인이기때문데 혹시 클레이도 등락이 심할때 보면 매우 가격 계산하기 복잡할 수 있습니다.

원화로는 1 KAPT에 22314원 이네요~ 어드밴스팩을 사려면 현금으로 669,420원이 필요합니다. (사실은 지갑이동할때 수수료가 필요해서 약간 더 생각해야 합니다.)

 트레이딩뷰 서비스를 가져다 쓰고 있다보니까 원래 트레이딩뷰를 안다면 사용방법은 이미 다 아닌거고.

혹시 처음보신다면 상단에 KAPT, KRW 가 보이는데 앞에건 보고자하는 코인의 종류이고 뒤에가 기준통화(혹은 코인) 입니다.

메타그라운드에 관심은 있는데 현재 너무 단기 급등한것 같다 하시면 차트보시면서 감을 잡아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