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이것도 유용한 정보/이것저것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콘 파나 방탄커피랑 비슷한듯? [이것저것 :: 유용한 or Not]

VeryIP 2016. 10. 21. 00:12
먹어본날 : 2016. 10. 20.

MBC 지방의 누명을 보고 지방다이어트를 해볼까 하고 여러 카페 블로그 글들을 찾아봤는데요.

찾다보니 LCHF 나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등장합니다. 국내에는 방송상으로 이슈가 된건 이번이 처음인듯 하지만 외국에서는 이런 고지방 식단이 꽤 퍼져있고요.

 이걸 들여와서 이미 여럿이 하는 다이어트방법이 LCHF와 키토제닉입니다. 카페도 성황리에 운영중이네요.

이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방탄커피라는게 있는데요. 원칙은 아메리카노에 버터와 코코넛오일을 넣어 먹는 겁니다. 지방 섭취를 용이하게 보조하는 방법이죠. 물론 무가당이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최대한 제한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바로 버터 넣고 만든 방탄커피는 먹기 힘들거 같더군요. 버터라는게 생크림으로 만드는 거니까 생크림과 에스프레소 조합이면 입문용으로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생크림이 결국 많이 진한 우유 아니겠어요? 무지 고소한 라떼라고 생각하면??

 그런데 오늘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나 마실까하며 스타벅스앱으로 주문하려다보니 에스프레소 콘 파나 라는 메뉴가 있네요!

이게 에스프레소에 휘핑크림 올려주는 거드라고요? 휘핑크림이 생크림이라고 말하기는 좀 뭣하지만 같은 뜻으로 쓸때도 있기도 하니까요.

스타벅스의 원재료를 검색해봤는데 여러설이 있는데 일단 동물성 생크림인건 맞는거 같고 무가당이라는 사람도 있기도 해서 도전해 봤습니다.

이겁니다. 에스프레소 콘 파나 에요.

스타벅스앱으로 주문했구요. 도피오(에스프레소 2샷) 에 휘핑크림 많이 옵션이에요.

왼쪽이 라떼 tall사이즈니까 양을 비교하면 에스프레소라도 2샷에 크림이면 양이 꽤된다고 볼 수 있죠.

마구 저어줍니다. 라떼 같네요.

마셔봤는데 무가당 휘핑크림은 아닌걸로  ㅋㅋ 무척달달한 느낌은 아니지만 쓴 에스프레소인데도 달다고 느껴지니까 무척 달달한 크림일지도 모릅니다.

대충방탄커피 비슷하지만 당이 들어있어서 못쓰겠네요. 그런데 이거 맛있긴하네요. 고소하고 크리미한데 쌉쌀하지만 풍미있는 에스프레소를 같이 즐길 수 있겠어요.

다이어트하시는 분한테는 비추.
가끔은 달달한것도 마시고 에스프레소도 마시고 주로 라떼드시는 분들한테는 추천!

아 참 가격은 4,300원 이었어요.

스타벅스앱으로 주문한 주문내역입니다. 참고하세요. 카페라떼보다는 약간 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