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맛집 혹은 맛없는집

어디서나 평타는 치는 순대국 용추골 순대 [안산 사동 상록구청 부근 : 맛집 or Not]

VeryIP 2016. 6. 1. 08:30

방문일 : 2016. 5. 16.


성안중학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용추골 순대로 순대국을 먹으러 왔어요

저는 순대국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가 안산에서 젤 맛있는 집은 아니지만 항상 평타이상은 치기때문에 이 동네에서 먹어야 한다면 여기를 갑니다. 





내부는 이렇게 신발 벗고 들어가서 먹는 좌식형입니다. 의자는 없고요. 생긴지 오래된거에 비하면 깨끗한 편입니다.


김치랑 무(김장무 형태)는 이렇게 작은 뚝배기에 담겨서 오구요 그릇에 덜어 먹게 되어있습니다만, 3명만 가도 다먹을 양이에요. 많이 드시는 분은 더 달라고 해야될 듯?? 김치는 둘다 맛있습니다. 적당이 달달하고 짭짤하고 아삭아삭하고요~  보통 저는 순대국 나오기전에 김치랑 매운고추로 반공기는 해치웁니다.


밑반찬은 별거 없구요 밑반찬이라고 할 정도도 안되긴 하는데 , 매운고추랑, 매운고추 썰어놓은거, 다데기, 된장, 얌념새우젓이 나오는데요

전에는 여기에 양파 자른것도 나와서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안주네요 (양파 된장 찍어 먹는거 좋아하는데....)  양파를 안줘서 좀 발길이 뜸해진 감도 있어요


공기밥은 밥알이 탱글탱글한 편입니다. 완전 밥만 먹어도 맛있겠다 싶은 그런 고퀄리티는 아닌데요 중상이상은 합니다.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들깨가루가 뿌려진채로 나오구요 오늘은 고기는 땡기지 않아서 순대만 들어있는 순대국으로 주문했네요


순대는 요렇게 생겼는데요. 보통은 순대국을 시키면 순대가 3~4개 들어있고 나머지는 머릿고기, 곱창 등이 들어있는데요  순대만으로 주세요 그러면 순대가 가득 담겨옵니다. 10개는 넘게 나오는거 같은데 다음에 한번 세봐야겠네요


순대국은 역시 국물까지 다 먹어줘야죠~ 


제입맛에는 용추골 순대국이 잘맞기는 한데요 다만 체인점이래도 선부동 용추골이 더 맛있긴 합니다. 용추골이 안산에 여러군데 있는데요 선부동이 최고의 맛이긴 한데 매번 선부동까지 갈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이동시간이 된다고 하면 꼭 선부동 말고도 다른 순대국집이 많으니까 가까운 괜찮은 곳으로 가면 되니까요. 사동에서는 아직까지 최고의 순대국집으로 치고 있습니다. 


아 그런데 가격 나오는 메뉴판을 안 찍어왔네요 ㅠ  순대국은 아마 7천원이었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