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이것도 유용한 정보/금융

신축 아파트 시세가 안보일때 확인하는 방법 : 한국감정원시세, KB시세

VeryIP 2020. 11. 11. 01:22

부동산에 전혀 관심없다가 새아파트를 사게 되니까 이상하게 아파트시세가 자주 궁금하더라고요.(사실 주택담보대출이랑 큰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저곳에 앱들이 있고 네이버 부동산 같은데서도 보여주기는 하는데 이상하게 신축아파트(이제 막 입주시작한) 시세는 보이지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히 은행에서는 KB시세를 근거로 해서 대출을 해준다고 얼마다라고 하는데 왜 안보이는지 모르겠는데.
디딤돌 대출을 해주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페이지에서는 종종 타앱이나 네이버부동산 등에서 안보이는 시세를 보여줍니다.
https://www.hf.go.kr/hf/hinet/Conslt31Servlet.jsp?view=loan

 

주소및시세검색 < HF 한국주택금융공사

--> <!-- 찾고자 하시는 지역(담보주택주소) 이 없는 경우에는 ‘우편번호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편번호찾기 --> 시세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주소 및 시세검색 창을 닫고 고객님이 알고

www.hf.go.kr

위 링크 주소가 더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글에서 확인하세요
https://dotry.tistory.com/359

 

KB시세 '시세 미노출' 아파트 확인 방법(feat. 안산 그랑시티자이)

담보대출등을 위해 KB부동산에서 시세확인을 해서 자금계획을 짜려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신축 아파트의 경우 입주후 몇년이 지났어도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서 짜증이.. 바로 저 시세 미노

dotry.tistory.com


링크타고 들어가 보시면 워낙 간단해서 설명드릴것도 없는데 일단 KB시세를 선택하시고(한국감정원시세는 꽤 지나야 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서)
첫번째 콤보박스에서 "경기도" , "서울특별시" 이런거 선택하시면 다음 콤보박스에서 다시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콤보박스에서 구나 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후 검색을 누르시면 아파트 목록이 쫙 나오구요. 아파트명을 하나 선택하시면 제일 아래에 시세가 나옵니다.
이때 주의할점이 모바일에서는 아파트명을 클릭해도 화면전환이 되는게 아니므로 아래로 스크롤을 해야 보인다는점~ 잊지 마세요.
제가 아는한 은행간 내부적으로 보는 KB시세표를 제외하고 온라인상에서 가장빠르게 시세확인이 가능한 곳입니다.
표시화면 구성은 이렇습니다. (feat. 김포 운양동 한강신도시푸르지오 KB시세 )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