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이것도 유용한 정보/금융

KB시세 '시세 미노출' 아파트 확인 방법(feat. 안산 그랑시티자이)

VeryIP 2022. 1. 11. 11:34

담보대출등을 위해 KB부동산에서 시세확인을 해서 자금계획을 짜려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신축 아파트의 경우 입주후 몇년이 지났어도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서 짜증이..

바로 저 시세 미노출!!
왜 안나오냐고요. 내부적으로 시세 분명히 잡아놨을텐데??
그래서 예전글에 시세확인 방법을 찾아놓은적이 있는데 최근 다시 들어가보니 링크가 깨졌습니다. 아마도 홈페이지 개편을 했나본데요.
2020.11.11 - [누군가에겐 이것도 유용한 정보/금융] - 신축 아파트 시세가 안보일때 확인하는 방법 : 한국감정원시세, KB시세

 

신축 아파트 시세가 안보일때 확인하는 방법 : 한국감정원시세, KB시세

부동산에 전혀 관심없다가 새아파트를 사게 되니까 이상하게 아파트시세가 자주 궁금하더라고요.(사실 주택담보대출이랑 큰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저곳에 앱들이 있고 네이버 부동산

dotry.tistory.com

글을 수정할까도 했는데 어차피 그 글은 조회도 거의 없던거라 새로 작성해봅니다.
다시한번 주택금융공사의 도움을 받아보겠습니다. 사이트를 이리저리 돌아보다가 다시 찾았네요. 화면 구성은 아래처럼 되어있구요. 도로명주소나, 지번주소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해당 지역만 선택하면 아파트 목록이 쫙 나오는 형식이 아니어서 약간 불편합니다.

위와 같이 나온 검색에서 해양4로 31을 선택해봅니다. 그랑시티자이아파트 1차인데요. 주소 선택하고나면 아래쪽에 시세 조회 버튼이 보입니다.

시세 조회를 누르게 되면 다시 같은 창 아래쪽에 시세나 나옵니다. 뭔가 창이 변화하는 느낌이 안들어서 뭐지 싶지만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세요.


KB시세와 한국부동산원시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네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조회 창이 뜹니다.
그나 저나 KB부동산 사이트에서 시세 미노출 이유는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