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5

Balsamic Vinegar of Modena grape grade(1 - 5) 발사믹 식초 5그레이프 는 무슨 뜻?

저렴한 가격으로(500ml 에 7,000원 이하) 샐러드 드레싱으로 잘쓰던 멩가졸리 발사믹 식초를 한방울도 남김없이 끝내고는 새로운 발사믹 식초를 먹어보려고 백화점도 가보고 마트도 가보고 쿠팡도 보는데 볼수록 어렵습니다. 시식행사 해주면 참 좋겠는데 그런건 본적이 없네요. 회사도 많고 종류도 엄청 많고... 마침 롯데백화점 식품관에 갔다가 세일을 여럿 하고 있길래 찍어와 봤습니다. 여러가지 있는데 확실히 비쌀수록 병도 고급져보이는데요. 제품택에 보니 모데나 발사믹 식초 5그레이프라던지 4그레이프 라던지 1그레이프 같은 표현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올리타리아 발사믹식초 1그레이프와 가운데 보이는 GC)모데나발사믹식초 5그레이프 에이지 이런식으로 써있는데요 회사가 다른데 1그레이프니 5그레이프니 써있는 ..

크롬 시크릿(비공개)모드+네이버로 시작하기 설정

어디든 워낙 개인정보가 막 털리다 보니 그나마 브라우저라도 inprivate모드로 쓰고자 했습니다. 일단 비공개 모드인 시크릿 모드로 시작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에서 우클릭하여 속성 누르시고 대상칸에 적혀있는 크롬 실행파일명 뒤에 한칸 띄우고 --incognito 라고 붙여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기본 설정된 홈페이지 상태로 창이 켜지질 않습니다. 그래서 왠지 될거 같아서 뒤에 한칸띄고 naver.com을 넣어봤는데 전혀 변화가 없네요.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다음 스샷처럼 http 까지 넣어보니 됩니다!! 시크릿 모드이면서 네이버가 바로 뜨네요!

듀얼모니터 사용시 윈도우 프로그램 창이 화면에서 안보일때 창위치 조절 방법

듀얼모니터 사용중인 상태입니다. 사내 메신저 대화창이 오늘 아침부터 화면에서 안보입니다. 작업표시줄에는 대화가 계속 되면서 반짝반짝 눌러달라고 표시가 되는데, 화면에는 대화창이 안보이네요. 메신저 자체는 보이는데 말입니다. 대화창이 분명 활성화 되었는데도 대체 어느 구석으로 가버린건지 보이지가 않아요. 이게 보통의 응용프로그램이라면 작업표시줄에서 해당프로그램 택해서 활성화 시키고 alt 키 누른다음에 m 키 눌러서 커서키로 한쪽 방향으로 쭉눌러보면서 이동시키면 되는데 메신저에서의 대화창이라그런지 윈도우 정식기능이 안먹힙니다. 나중에 정상 복구하고 나서 활성화된 상태에서 alt 키 눌러보니 역시나 메뉴(이동, 최소화, 최대화)가 안뜨구요. 한참을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해상도도 줄여보고 재부팅도 해보고 하다가..

송현아 이태원 더버거 맛집 or Not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수제버거

스케쳐스 LED 아동 운동화 트윙클토를 사러 송도에왔습니다. 안산에 스케쳐스는 롯데백화점에만 있는데 단독 매장이 아닌건 이해하더라도 너무 규모가 작아서 볼게 없었거든요. 번쩍반짝 빛나는 스케쳐스 운동화를 하나 사고 놀다가 저녁을 해결하고 가려고 수제버거 집을 찾았네요.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1층에는 수제버거가 두곳 있는데요. 하나는 이태원더버거 다른건 서프사이드키친 둘중 고민하다가 이태원더버거로 들어갑니다. 어른둘 유치원 아이 둘이서 먹을 빅더블버거 2개랑 감자튀김 하프사이즈. 빅더블버거 단품 가격은 13,900원입니다 비주얼 끝내줍니다. 베이컨 듬뿍 들어있구요. 패티도 두장. 수제버거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높이 때문에 슬쩍건드리면 쓰러집니다. 맛이 있긴했으나 수제버거다보니 해체하면서 먹게되고 내용물을..

퀄리티 좋은 카카오 프렌즈 츄파춥스 피규어 장난감 개봉해 봄

이른바 왕츄파춥스다. 엄청큰데 카카오프렌즈로 포장되어있다. 뭐가 들어있을지 보이는 피규어 중에서 하나 들어있다. 겉 포장을 제거하고 나면 포켓몬볼인지 츄파춥스 통인지 알수 없는 통이보이는데 안에는 조그만 피규어와 보통 보던 크기의 츄파춥스 사탕 1개가 들어있다. 정식명칭이 츄파+서프라이즈 인듯? 카카오 프렌즈 피규어가 들어있는 츄파춥스. 도색깔끔하고 품질 좋다. 카카오프렌즈 미니 피규어 라이언. 품질만 봐서는 킨더조이 장난감보다는 훨씬 좋은듯한데. 킨더조이에는 초콜릿이 들어있고 1,500원. 이건 딸랑 사탕 하나 들어있는데 2,000원 그래도 카카오프렌즈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집해서 사무실 책상에 하나씩 올려두기 좋아보인다. 예쁘고 깔끔하다. 싸구려 느낌 안남. 카카오프렌즈 미니 피규어 네오 애들 화이..